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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면서 앞을 내다볼 수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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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비상계엄, 탄핵, 여객기 사고까지 겹치면서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에 놓인 가운데 강기정광주시장이 참사 이후 처음으로 "무안공항은 서남권의 관문"이라며 "광주와 전남의 폭넓은 대화가 필요하다"고 했다.


01ⓒ프레시안(김보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중의 하나로 꼽히는 콘크리트 둔덕이광주공항과 여수공항에도 설치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토교통부는 13일 전국공항항행 안전시설 특별안전점검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충돌 시 쉽게 부러지지 않는 콘크리트 둔덕 또는 콘크리트 기초 재질인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가 발생한 무안공항외에도광주공항, 여수공항, 포항경주공항에 각 1개씩 콘크리트 둔덕 형태의 로컬라이저 구조물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해공항(2개)와 사천공항.


▲광주공항·여수공항자료이미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이후 정부가 국내공항활주로 근처의 항행 안전시설에 대한 충돌 시 위험성을 전수 조사한 결과 7개공항의 9개 시설에서 개선 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으로.


달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취해진공항활주로 폐쇄 조치가 장기화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광주공항으로 국제선 기능이 한시적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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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7C2216편) 참사 후 전국공항의 항행안전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광주공항과 여수공항, 포항경주공항도 무안공항과 유사한 방위각시설(로컬라이저) 콘크리트 둔덕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는 이달 중 항행안전.


거리측정시설 및 전방향표지시설)에 대한 설치 위치, 재질, 형상 및 성능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광주공항, 여수공항, 포항경주공항등이 무안공항과 마찬가지로 콘크리트 둔덕이 설치돼 있었고, 김해국제공항과 사천공항은 콘크리트 기초로 방위각 시설을 지지.


이러한 구조물이 다른공항에서도 발견된 것.


여수공항남쪽 활주로에는 높이 4m의 둔덕형 로컬라이저가 설치돼 있다.


국내선 전용인광주공항에서는 높이 약 70cm인 콘크리트 구조물 위에 로컬라이저가 세워졌다.


포항경주공항에서도 콘크리트와 흙으로 만들어진.


이날 구에 따르면 이번 보상은 군 소음 보상법에 따른 것으로, 소음.


기초대에 대해서는 무안공항을 포함해 총 7개공항, 9개 시설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콘크리트 둔덕을 설치한공항은광주, 여수, 포항경주, 무안 등 5곳이다.


또 콘크리트로 기초시설을 만든 곳은 김해국제공항2개소, 사천공항2개소이며 H형 철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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