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정해 대중화의 길로 한발짝 더

타짜중계주소 .com
타짜중계 어플 다운로드
타짜머니 사용방법
🏆 종목별 팀순위

책정해 대중화의 길로 한발짝 더

test 0 29 0 0

오픈소스기반에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요금제도 저렴하게 책정해 대중화의 길로 한발짝 더 내디뎠다는 점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웨딩박람회일정


AI 기술을 둘러싼 총성 없는 미중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을 찾아야 한다.


논란은 차치하고서라도 AI에 대한 중국기업들의 기세와.


하지만, 딥시크는오픈소스전략과 효율적인 컴퓨팅 자원 활용을 통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이에 따라 AI 기술의 독점 구조가 무너질 가능성이 제기되며 새로운 경쟁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딥시크의 성공은 한국 AI 생태계에도 도전과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올트먼 CEO는 이달 2일 레딧 '뭐든지 물어봐'(AMA)를 통해선 오픈AI의오픈소스전환 가능성까지 시사했다.


그는 관련 질의에 "우리는 역사의 잘못된 편에 서 있었다"며 "개인적으로 다른 형태의오픈소스전략을 만들어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자사 모든 구성원이 공유한 사안이 아니며 현재.


처음부터 모든 걸 개발하지 않고 메타와 알리바바가 공개한 초거대언어모델(LLM)오픈소스를 기반으로 모델을 개발했다.


덕분에 기존의 고비용 독점 데이터 세트와 수십억 달러의 컴퓨팅 파워가 필요 없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또 딥시크는 엔비디아의 고성능 칩 대신 저렴한 'H800' 칩 2000여개를 사용해 AI.


com 미국과 중국의 인공지능(AI) 기업들이 AI 모델의오픈소스화를 적극 추진하면서 AI 기술 개방과 민주화가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메타, 딥시크, 알리바바, 텐센트 등이 AI 모델을오픈소스로 공개하며 글로벌 AI 패권경쟁을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다만 과학기술계는 "딥시크가 공개한오픈소스를 바탕으로 실제 기술력을 검증 중"이라며 신중한 접근을 강조했다.


31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딥시크가 최근 공개한 AI 모델 'R1'의 낮은 개발 비용엔 'MoE(Mixture-of-Experts)' 아키텍처가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전문가 혼합'이라는 뜻의 MoE는.


챗GPT보다 저렴한 학습 비용 비결로는 △효율적인 알고리즘 △분산 컴퓨팅 기술 활용 △오픈소스도구와 공개 데이터 세트 적극 활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용 △자동화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것 등 5가지를 꼽았다.


중국 검열 논란은 사실로 보였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