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등 한국 기업이 바이든 행

타짜중계주소 .com
타짜중계 어플 다운로드
타짜머니 사용방법
🏆 종목별 팀순위

스등 한국 기업이 바이든 행

test 0 32 0 0

그간 트럼프 대통령이 반도체법 보조금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혀온 가운데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등 한국 기업이 바이든 행정부에서 약속받은 보조금을 제때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러트닉 지명자는 29일(현지시간) 상원 인사청문회에서 반도체법 보조금을 받기로 미국 정부와 확정한 계약을.


이는 HBM 경쟁력에서 독보적 우위를 확보한SK하이닉스가 AI 반도체 랠리에 힘입어 주가가 22.


90% 오른 것이 주요 배경으로 분석된다.


LG그룹은 LG에너지솔루션과 LG화학이 이차전지와 석유화학 사업에서 고전한 결과, 그룹 시총이 144조6460억원으로 23.


88% 감소하며 3위로 순위가 한 계단 하락했다.


전임 바이든 행정부에서 제정된 반도체법은 미국에서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며 한국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등이 수혜 대상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작년 대선 기간 인터뷰에서 반도체법을 비판하고서 반도체에 관세를 부과하면 기업들이 미국에 공장을 지을 수밖에 없을.


바이든 정부에서 반도체법에 따라 보조금 지급을 약속 받은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등이 해당된다.


반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보조금 대신 관세를 활용해 반도체 투자를 유인한다는 입장이다.


일각에선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반도체 보조금에 부정적인 기조를 유지했지만 정책.


기업들이 미국에 공장을 지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법에 근거한 보조금 지원에 부정적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이 때문에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는 삼성전자(005930),SK하이닉스(000660) 등에 대한 반도체법에 의한 보조금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에서 제정된 반도체법은 미국에서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며 한국 기업 가운데는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가 수혜 대상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관세 부과로 반도체 기업을 미국에 유치할 수 있다며 반도체법에 따른 지원금을 돈 낭비로 비판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가 이 같은 보조금 지급 대상이었다.


이날 청문회에서 러트닉 지명자는 관세 부과와 관련 국가별로 전반적인 관세 부과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러트닉 지명자는 "나는 이것을 대통령과도 논의했지만 나는 국가별, 거시적으로 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임 바이든 행정부에서 제정된 반도체법은 미국에서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며 한국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등이 수혜 대상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작년 대선 기간 인터뷰에서 반도체법을 비판하고서 반도체에 관세를 부과하면 기업들이 미국에 공장을 지을 수밖에 없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SK하이닉스와 에쓰오일을 비교하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작성자가 "요번에 실적이 정유사는 하락하고 하이닉스가 떡상하긴 했던데 장기적 관점에서는 어떨까요?"라고 묻는 내용이다.


구직자와 취업준비생들은 "아무리 하이닉스가 떡상 중이라 해도 기름집은 못 비빈다고.


반도체 법 등 바이든 정부 정책에 따라 미국 투자에 나선 삼성전자나SK하이닉스가 받을 보조금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2025 웨딩박람회


한 국내 기업 관계자는 “아직은 검토 단계여서 보조금 계약을 마친 한국기업에 어떤 결정이 내려질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0 Comments